홈 > 청년/청소년/다문화 > 청년연맹 프로그램 소개 - (청년/청소년/다문화)

청년연맹 프로그램 소개

청년/청소년/다문화 | posted by 한국여성유권자연맹    February 23, 2017


Ⅰ. 국회인턴·청년리더십 프로그램

 

 ▲ 일시 : 

   - 청년리더십 교육기간 : 매년 7월 중(3일), 

   - 인턴활동기간 : 교육 이후 1달 OR 1달 이상

   - 수료식 및 입법발의발표대회 : 8월 중

  ▲ 모집인원 : 30~40名 (매 년 상이함)

  ▲ 후원 : 행정자치부

 

  ▲ 활동내용 

   : 청년유권자 교육프로그램은 젊은 청년들에게 책임감 있는 리더십 및 유권자로서의 의무와 자세를 교육하고, 국회인턴활동을 통한(1달,1달 이상)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.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3일간의 교육과정을 통해 역사·통일, 입법·예산과정, 정책선거와 공약평가 등 국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해서 대학 전문 교수와 변호사 그리고 국회 관련 담당 공무원들에게 강의를 배우게 됩니다. 교육 프로그램은 국회의원과의 간담회나 국회인턴 프로그램 선배기수들 중 현직 비서에게 실전담을 듣는 등 교육 프로그램 외에도 국회인턴활동 수행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및 운영하고있습니다. 

 교육을 마친 후 각 학생들은 의원실에 배정되어 각 원하는 기간동안(1달, 1달이상) 인턴활동을 하게 됩니다.  

 국회에서 인턴활동이 끝난 후에는 프로그램 수료식 및 입법발의대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. 

 

 

*다음 사진을 클릭하면 보다 자세한 활동 내용과 프로그램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.  

 
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. 차세대정치리더캠프

 

 ▲ 일시 : 매년 7월~8월 경 (4박5일 과정) (매 년 상이함)  

 ▲ 공동주최 : 선거연수원

 

 ▲ 활동내용

   : 선거연수원과 공동주최로 진행되는 "차세대 정치리더 캠프"는 총 40여명의 정치리더를 지망하는 전국 대학생들이 참가하여 정치리더로서의 소양을 키우는 프로그램입니다. 4박5일동안 합숙을 하면서, 보다 집중적이고도 효과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, 토론과 발제 위주의 교과 진행 및 국회 방청, 정당 방문(매 해 상이함), JSA 견학 등의 체험학습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. 차세대 리더십 역량 강화를 중점으로 하여 최근 사회 이슈에 대해 조별로 부여된 과제를 작성하며 PPT로 발표·토론하여, RPD(Research, Presentatation & Debate) 즉 기획력, 발표력, 토론력을 향상시키는 프로젝트를 도입하고 있습니다. 

 

 

*다음 사진을 클릭하면 보다 자세한 활동 내용과 프로그램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. 







 



. 기타활동


 1) 국정감사

   - 여성가족부 국정감사에 국정감사 모니터링 요원으로 참석


  2) 각종 토론회 및 간담회 참석

   - 동아일보 주최, 청년일자리 전문가 포럼참석 (이응호-제15기 졸업생) 

    - 한국여성정책연구원, 한국여성의정 공동주최, '2016년 총선과 여성의 정치참여 활성화 방안 모색' 토론회 청년대표 토론자로 참석 (홍주성 -제17기 졸업생,제17기 청년연맹 회장) 











 

 

 3)현직 비서 및 국회에서 활동

   -제15기 졸업생 박충원 (김명연 국회의원실 비서관) 외 多

 

  4) 봉사활동

   - 소외계층 지원

   - 미취학 아동 교육 외 多


 

 



*기타 문의사항이나 궁금한 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~~

 

 


SHARES


청년/청소년/다문화

게시물이 없습니다.

회원로그인